SK플래닛은 창업자와 주요주주, 그리고 엔젤투자자 등이 보유한 매드스마트의 지분 100%를 인수하고, 피인수 기업 고유의 벤처정신을 발전적으로 이어가기 위해 흡수합병이 아닌 독립 자회사 형태로 편입하기로 했다.이에 따라 매드스마트의 CEO 및 인력은 모두 자회사로 승계, 유지되며 독립적인 경영이 보장된다.
SK플래닛은 이번 인수를 통해 자체 보유한 강력한 콘텐츠 및 커머스 플랫폼 서비스와 관계사인 SK커뮤니케이션즈의 유선 서비스 역량, 그리고 매드스마트의 기술 역량이 유기적으로 연계한‘글로벌 모바일 소셜 서비스’를 선보이며 해외 무대를 공략할 방침이다.
지난해 3월 설립된 매드스마트는 같은 해 7월 무료 모바일메시징 서비스‘틱톡’을 출시해 불과 5개월만에 1000만 다운로드건수를 기록하는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특히 김창하 매드스마트 대표는 네오위즈아 첫눈을 거쳐 NHN에서 최연소로 팀장에 오를만큼 역량을 인정받은 개발자 출신으로 유명하다.
현재 틱톡을 통해 900만 명 이상의 가입자 기반을 보유한 매드스마트는‘구름’,‘모임’ 등의 신규 서비스를 선보이며 소셜 분야로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서진우 SK플래닛 사장은 “커뮤니케이션과 소셜영역은 글로벌 플랫폼 사업자를 지향하는 당사의 비전에 부합하는 미래 핵심 성장동력 중 하나”며“이번 인수로 벤처기업의 창조적 도전정신과 우수한 기술, 그리고 당사의 다양한 서비스 경험 및 역량을 결합한 상생의 시너지를 창출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해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