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는 기업경영에 문화를 접목시키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내달 12일까지 ‘제4기 SB문화경영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내달 24일에 개강하는 제4기 SB문화경영아카데미는 7월17일까지 3개월간 진행되며 기업경영에 문화를 접목시킬 수 있는 다양한 소통 방법과 창조적인 사고, 예술관련 전분야에 대한 체험, 인문학적 사고 배양, 문화마케팅 기법과 중소기업 사례 등을 다루게 된다.
교육과정은 3개 강좌(일반, 심화, 체험)로 인문경영, 창조경영, 문화마케팅전략, 인사조직개발 실천사례, 사회적책임(CSR), 예술교육, 문화경영사례 등으로 진행된다.
구체적으로는 ‘1박 2일 문화체험 워크샵’을 비롯해 ‘문화공간을 활용한 지역마케팅’, ‘제5의 한류콘텐츠’, ‘문화기업가 정신과 문화경영’, ‘그림 읽는 CEO’, ‘감성조명을 통한 기업경영 전략’등에 대해 전문가, CEO 등 강사진으로 참여해 중소기업에 맞는 문화경영기법을 체계적으로 제시할 예정이다.
이원섭 중기중앙회 문화경영지원센터장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중소기업 CEO들에게 문화예술을 통한 조직역량강화, 기업의 새로운 제품, 서비스 전략 등을 연구·개발해 나갈 수 있는 방향을 제시 할 것”이라며 “소비자의 감동을 이끌어 냄으로써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SB문화경영아카데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중기중앙회 문화경영지원센터(02-2124-320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