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는 간장 패키지를 새로운 디자인으로 교체하며 대대적인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 리뉴얼은 지난 2006년 이후 5년만이다. 이번 리뉴얼로 샘표는 발효명가로서의 정통성을 강조하고 간장 트렌드를 이끌어 온 기업 위상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새로 바뀐 샘표 간장 패키지는 전체적으로 제품에 샘표 고유의 육각형 CI를 강조했다. 간장 전 제품에 같은 레이아웃을 적용해 통일된 정체성을 부여했다.
또 진간장, 양조간장 등 간장 제품군별로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해 소비자가 쉽게 제품을 구분할 수 있도록 차별성과 통일성을 동시에 추구했다.
패키지 리뉴얼과 동시에 일부 제품에 대한 브랜드 통합도 진행됐다. 기존의 참숯 양조간장과 맑은국간장을 참숯으로 두 번 거른 깔끔한 양조간장과 참숯으로 두 번 거른 맑은국간장으로 각각 리뉴얼했다.
서연우 샘표 마케팅팀 과장은 “샘표 간장의 패키지 리뉴얼은 지난 66년 동안 지켜온 샘표 간장의 맛에 대한 철학과 비전을 시각화하였다”며 “간장 업계의 트렌드를 이끌어온 대표주자로서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맛에 대한 기호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개발에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