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눈 버렸다
★ : 너무했다. 돈이 좀 아깝네
★★ : 너도 영화라고 불러주마
★★★ : 뭐 보기 나쁘지 않네
★★★★ : 오! 이게 괜찮은데
★★★★★ : 아직도 이거 안 봤어?
감독 : 앤드류 스탠튼, 출연: 테일러 키취, 린 콜린스, 웨렘 데포 (개봉: 3월8일)
‘월-E’ ‘니모를 찾아서’ 연출, ‘토이 스토리’ ‘몬스터 주식회사’ 각본 담당 앤드류 스탠튼 감독의 첫 실사영화다. 우연히 시공간을 이동한 지구인 존 카터가 신비의 행성 바숨에서 겪는 전쟁을 그린다. 총 제작비 2억 5000만 달러(한화 약 2800억원)이 투입돼 시각적 만족도는 상상초월이다.
별점 : ★★★
이투데이 평 : 생각 없이 관람하면 ‘Good’, 작품성을 원한다면 ‘벩’
감독: 변영주, 출연: 이선균, 김민희, 조성하(개봉: 3월8일)
일본 사회파 소설의 대모 미야베 미유키 동명 원작이 배경이다. 제목 ‘화차’는 꽃마차가 아닌 ‘악인을 태우고 지옥으로 향하는 불수레’다. 어느 날 갑자기 사라진 약혼녀(김민희)를 찾기 위해 문호(이선균)는 전직 형사인 사촌형 종근(조성하)을 만나고, 종근의 예리한 촉감이 약혼녀에게 비밀이 있음을 느끼게 한다.
별점 : ★★☆
이투데이 평 : 혹시 원작을 읽었어? 그래도 본다고? 아마 후회할 걸
감독: 정재은, 출연: 고 정기용, 승효상, 유걸(개봉: 3월8일)
2010년 서울 일민미술관에서 열린 국내 최대 규모의 개인전인 건축가 정기용의 전시회 ‘감응: 정기용 건축’ 준비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다. 건축을 바라보는 정기용의 자세와 건축가로서 사회적 책임을 가져야 한다는 그의 생각을 담았다. 정기용의 모습과 건축에 대한 생각 외에도 유홍준, 승효상, 조성룡, 유걸 등 유명 건축가들도 등장한다.
별점 : ★★☆
이투데이 평 : 당신은 혹시 건축학도? 그럼 이 영화는 엘도라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