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덴티티게임즈, 작년 매출 610억…전년比 133%↑

입력 2012-03-06 13:0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드래곤네스트’ 글로벌 흥행 기인…신작 액션 MORPG 올 상반기 CBT 예정

아이덴티티게임즈가 지난해‘드래곤네스트’의 글로벌 흥행으로 성장을 일궜다.

아이덴티티게임즈는 2011년 연간 실적 결산 결과 매출액이 전년대비 133% 성장한 610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410억 원, 순이익은 333억원으로 각각 전년대비 161%, 165%로 대폭 증가했다.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이 같은 성과를 “드래곤네스트의 글로벌 시장 흥행에 힘입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지난해 드래곤네스트는 한국, 중국, 일본, 대만 등 기존 진출 국가에서 꾸준한 매출 신장을 기록하며 북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신규 진출 국가에서도 흥행 몰이에 성공하면서 글로벌 퍼블리셔 기준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다.

아울러 2010년 3월 한국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으로 2년 만에 로열티 기준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뛰어넘으며 인기 역할수행게임(RPG)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아이덴티티게임즈는 2007년 4월 설립 이후 5년 만에 전년도 매출 기준 국내 게임업계 10위권 회사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이러한 여세를 몰아 올해 드래곤네스트의 태국, 인도네시아, 러시아 지역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하고 개발 중인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ORPG)의 상반기 비공개테스트(CBT)를 통해 성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전동해 아이덴티티게임즈 대표는 “드래곤네스트의 적극적 해외 시장 공략과 다수의 국가에서 인정받은 게임성이 기록적 매출을 달성한 원동력이었다”며 “올해는 지속적인 해외 시장 공략과 더불어 개발 중인 신작 MORPG의 서비스를 통해 탄탄하고 실력 있는 글로벌 게임 개발사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동산 PF 체질 개선 나선다…PF 자기자본비율 상향·사업성 평가 강화 [종합]
  • ‘2025 수능 수험표’ 들고 어디 갈까?…수험생 할인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삼성전자, 4년5개월 만에 ‘4만전자’로…시총 300조도 깨져
  • 전기차 수준 더 높아졌다…상품성으로 캐즘 정면돌파 [2024 스마트EV]
  • 낮은 금리로 보증금과 월세 대출, '청년전용 보증부월세대출' [십분청년백서]
  • [종합] ‘공직선거법 위반’ 김혜경 벌금 150만원…法 “공정성·투명성 해할 위험”
  • 이혼에 안타까운 사망까지...올해도 연예계 뒤흔든 '11월 괴담' [이슈크래커]
  •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제일 빠를 때죠" 83세 임태수 할머니의 수능 도전 [포토로그]
  • 오늘의 상승종목

  • 11.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286,000
    • +4.59%
    • 이더리움
    • 4,543,000
    • +0.93%
    • 비트코인 캐시
    • 622,000
    • +5.96%
    • 리플
    • 1,019
    • +7.15%
    • 솔라나
    • 308,100
    • +4.58%
    • 에이다
    • 807
    • +6.04%
    • 이오스
    • 770
    • +0.13%
    • 트론
    • 258
    • +3.61%
    • 스텔라루멘
    • 178
    • +0.56%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650
    • +20.45%
    • 체인링크
    • 18,890
    • -1.25%
    • 샌드박스
    • 399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