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정상JLS가 흥겨운 리듬게임에 그림을 매칭하는 픽셔너리(Pictionary) 방식의 게임 보카밴드(Voca Band)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보카밴드는 리듬에 맞게 떨어지는 목표물을 탭하거나 슬라이드로 맞추면서 영어 단어를 습득할 수 있는 기존 리듬게임에 해당 단어를 맞추면 그 단어의 그림이 화면에 떠오르는 픽셔너리 방식을 더한 것이다.
소리를 들으면서 목표물에 공을 맞추면 영단어, 한글뜻, 해당 그림이 교차해 나오기 때문에 게임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해당 이미지와 영어, 한글이 매칭된다.
보카밴드는 동물원, 음식과 주방, 집과 가족 등의 테마로 분류된 기초 영단어를 테마별 배경음악과 함께 학습할 수 있으며 교재도 함께 출간될 예정이다.
보카밴드는 교육용 게임 포털 배틀러닝(www.battlelearning.co.kr)을 통해 웹버전 게임을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티스토어, 앱스토어, 올레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정상JLS 박상하 대표는 “보카밴드는 어린 아이들이나 영어를 처음 접하는 유저들이 게임에서 제공하는 시청각 자극을 통해 보다 흥미를 가지고 영어를 습득 할 수 있도록 고안해 만든 게임”이라며 “기초 영단어를 다양한 일상 생활 테마로 분류 해 놓았기 때문에 영어 입문자들에게 추천 할만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