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은 액션슈팅 게임 ‘건즈 온라인’과 ‘서유기전 온라인’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건즈 온라인은 업데이트를 통해 챌린지 퀘스트 ‘로봇 공학 연구소’을 정식 도입한다. 로봇공학 연구소는 한층 강력해진 인공지능(AI) 로봇을 제압하는 3인용 PvE(이용자와 컴퓨터간 대결)모드이다. 이 모드에서는 플레이어처럼 양손에 칼과 총을 들고 싸우는 보스가 등장하고 공략 시 신규 아이템 또는 희귀 아이템이 지급된다.
이와 함께 건즈 온라인은 5년 만에 홈페이지를 새 단장하고 정보 확인 등의 기능을 강화했다.
서유기전 온라인은 내년 2월까지 신규 지역과 영웅, 테마 등을 공개하는 총 3단계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금일 진행된 첫 업데이트에서는 수많은 거울로 연결돼 한번 들어가면 나오기 어려운 신규 지역 ‘미궁’과 손오공의 고향인 화과산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 ‘절규대장’이 새롭게 공개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서유기전 온라인은 ‘폭풍성장 이벤트’를 실시하고 참가자 전원에게 넷마블 캐쉬와 특별 아이템을 지급한다.
김현익 넷마블 본부장은 “이번 업데이트와 이벤트는 누구나 쉽게 참여해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한 만큼 모두가 함께 즐겨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