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는 우수한 품질과 아이디어를 갖추고 있지만 마케팅 및 판로확보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알짜 중소기업들의 우수제품을 집중 소개하는 장터를 마련했습니다. 이투데이는 일반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제품을 적극 발굴·소개하고 매출신장 및 R&D(연구-개발)를 위한 든든한 지원자 역할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향후 우수 제품에 대해서는 엄정한 평가를 통해 '이투데이가 선정한 우수신상품'으로 시상할 계획입니다. 중소기업 상품은 이투데이(jscs508@etoday.co.kr)를 통해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린나이코리아는 국내 최초 신소재 상판을 채택해 내구성을 강화한 펄크리스탈레인지 시리즈를 출시했다.
펄크리스탈레인지는 펄크리스탈 멀티 코팅 기술을 적용해 유리와 같은 광택이 구현됐다. 고급 법랑 강판 사용으로 800℃의 고온 뿐 아니라 외부 충격에서 견딜 수 있는 내구성을 자랑한다.
또 열효율(54%)에 좋은 실드버너를 채택해 일반 가스렌지 열효율(46%) 대비 가스비가 16% 절감돼 연간 약 3만6000원 정도를 아낄 수 있다. 또 이산화탄소 발생량은 연간 68㎏ 정도 줄어들어 10년간 사용할 경우 어린 소나무 264그루를 심는 에코트리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내산성도 일반 코팅 상판보다 뛰어나 산성이 강한 음식이 묻어도 색이 쉽게 변하지 않으며 찌든 때도 손쉽게 없앨 수 있다.
제품 종류는 칼라 알루미늄과 투명 판넬을 채용한 핑크(RTR-N301C), 모던스퀘어스타일의 블랙(RTR-B3014C), 내추럴웨이브스타일의 화이트(RTR-B3016C) 등으로 구성돼 있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고광택의 아름다운 디자인과 고효율의 뛰어난 성능으로 실용성과 친환경성, 경제성까지 갖춘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진영정보통신은 최근 정부지원 개발 사업인 토털마케팅지원사업(제품디자인 부문)과 제품제작지원사업(시제품제작 부문)에 선정돼 작업, 레저, 독서, 지시봉 등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LED WORK LIGHTING인 ‘메가라이트’를 개발했다.
이 제품은 자동차정비, 인테리어작업, 각종 레저 등 실내외활동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LED작업등으로 핸즈프리가 가능한 자석 및 고리가 부착돼있다. 또 광원부와 그립부를 탈부착 가능하도록 설계해 용도에 따라 광원부 교체가 가능하다. 또 좌우 360도, 상하 180도 회전이 가능해 사용자가 조사방향 선택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차진길 진영정보통신 대표는 “기존 작업등에 비해 디자인적으로 우수하고 작업 용도에 따라 광원부의 헤드를 교체 사용 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작업등 고유의 기능과 더불어 독서 등, 교통지시봉과 같이 다양한 용도로 사용 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스타일오하파이 오디오 댁 & 헤드폰 앰프(Hi-Fi Audio Dac & Headphone Amp)인 캐럿-페리도트2(CARAT-PERIDOT2)를 개발했다. 캐럿-페리도트2는 우선 USB 입력단 외에 OPTICAL(광)신호 입력단을 갖췄다. 옵티컬(광) 입력 기능은 기기 사용 환경이나 PC의 설정 등에 따른 음향의 질적인 기복이 적은 디지털 전송 방식이다.
특히 20만원 대 미만의 제품임에도 정규 하이파이 오디오 제조사가 만든 안전 인증을 받은 것이 특징이다. 또 24K의 순금도금 PCB(회로기판), 노이즈 코어가 장착된 특별 제작 프리 볼트 어댑터와 USB 케이블, 2중 구조의 오리지널 커스텀 황동 스파이크 등의 요소는 기본으로 갖췄다. WIMA, VISHAY-DALE, NISE, THOSIBA, TEXAS INSTRUMENT, CIRRUS LOGIC, SANYO, ALPS, 삼영, 실버마이카, 2중 금도금 RCA단자, TCXO(1PPM)등 글로벌 회사 명품 부품들을 적용해 음질의 완성도도 높였다고 한다.
그 외에 헤드폰 앰프부에 디바이스인 TPA6120A2를 채택해 헤드폰과의 매칭 영역을 넓혀 고음질 처리가 가능토록 했다.
□ 신청방법
- 산업부 중기벤처팀 : 02)799-2662, 010-4858-5249, jscs508@e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