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스퍼트는 미래 시장 공략을 위한 제품 전략을 발표하고 스마트 디바이스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엔스퍼트는 향후 스마트 디바이스에 역량을 집중, 제품 포트폴리오를 태블릿, 차세대 인터넷 전화기 홈스마트 패드(SoIP/VoIP), 스마트 네비게이션, 스마트 셋탑 박스, 스마트폰으로 확정하고, 안드로이드와 모바일 VoIP 등 소프트웨어 기술 경쟁력으로 시장 발굴과 확대에 집중 할 계획이다.
천보문 엔스퍼트 사장은 “스마트 디바이스 시장에서의 회사 경쟁력은 소프트웨어 솔루션 보유와 기술력”이라며 “중소기업에 구글이 라이센스를 준 것은 소프트웨어 기술력을 평가 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천 사장은 “특히 VoIP와 모바일 VoIP 부분에 국내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홈 스마트패드를 국내 최초 개발, 출시 한 것도 엔스퍼트”라며 기술 경쟁우위에 자신감을 드러냈다.
엔스퍼트는 블랙리스트 제도 도입 등에 따른 국내 시장 수요 확대에 대응하고, 모바일 수신 TV 기능의 태블릿과 함께 세컨드 IP-TV 기능을 강화 한 홈스마트패드로 북미를 중심으로 해외시장 공략을 가속화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