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향수업계에 럭셔리 향수병 열풍이 불고 있다.
‘향수도 패션이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는 스페인 명품 향수업체 레지아는 향수 박물관을 통해 향수병의 럭셔리화를 이끌고 있다.
레지아는 고객의 후각을 자극하는 향수의 트렌드가 럭셔리와 결합해 ‘향수병’의 변신을 이끌고 있다고 뉴욕타임스가 최근 보도했다.
88년 역사를 자랑하는 레지아는 향수 박물관을 통해 고대 이집트 시대부터 현재까지 5000가지가 넘는 향수를 한자리에 모았다.
올해 50년을 맞이한 향수 박물관에는 16세기 파라오 아멘호텝 1세가 사용한 메이크업 팔레트부터 시작해 20세기 대표 작품들까지 눈에 띄는 향수병을 모았다.
18세기 프랑스의 루이 16세 왕비 마리 앙투아네트가 지니고 있던 ‘에센스 병’은 관심있는 고객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스페인 출신의 유명한 화가 살바도르 달리가 디자인한 ‘태양왕’ 병도 빛났다.
20세기 들어 그 진가를 발휘하기 시작한 프랑스 명품 화장품 브랜드 겔랑의 여성 향수 샬리마, 크리스찬 디올의 미스디올, 샤넬의 No.5등 명품 브랜드들이 대거 진열됐다.
마크 로젠은 최근 향수병 디자이너로써의 그의 커리어를 적은 ‘글래머 아이콘스’를 발간, 지난 몇 세기 동안 향수병의 변화를 분석했다.
그는 “향수 병의 진화는 동시대 소비자의 취향과 사회적 지위를 반영한다”고 설명했다.
뉴욕 향수 브랜드 본드 넘버9은 대표적인 럭셔리 향수병으로 평가받고 있다.
본드 넘버9은 ‘뉴욕의 향기’를 선보인 것에 이어 예술적인 향수병의 한정판을 선보였다.
본드 넘버9은 모두 동일한 형태의 병이지만 그 컬러나 디자인을 새로 출시하는 향기에 맞춰 디자인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가운데가 잘록하게 허리처럼 들어간 모양으로 잡았을 때 미끄러지지 않아 편리함도 더했다.
뉴욕의 향기를 더할 ‘판타지 스톤 파운틴 오브 피스(Fantasy Stone Fountain of Peac)’는 7500달러(약866만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본드 넘버9의 로버트 거스트너는 “향수를 사용한 이후에도 고객들이 간직하고 싶어하는 병을 만들기를 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