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가 중국 소형차 시장 판매량 순위에서 2위로 도약했다.
현대기아차는 올해 9월까지 중국 소형차 시장에서 16만2472대를 판매해 2위로 올라섰다고 31일 밝혔다. 현대기아차의 올해 실적은 지난해에 비해 52.2% 향상됐다.
전체 순위로는 GM이 19만1626대를 팔아 1위에 올랐고, 현대기아차가 2위, 폭스바겐이 15만4582대로 3위를 기록했다.
점유율로는 GM이 12.9%로 1위, 현대·기아차가 10.9%로 2위, 폭스바겐이 10.4%로 3위를 기록했다.
현대기아차는 지난해 같은 기간 10만6697대를 팔아 8.2%의 점유율로 판매 6위를 기록했다.
현대·기아차의 소형차 판매량 순위 상승은 현대차 엑센트(중국형 베르나)와 기아차 K2(중국형 프라이드) 등의 호조가 한몫을 했다.
현지 전략형 소형차인 현대차 베르나는 올해 9월까지 9만6883대가 판매돼 차종별 판매 순위에서 3위를 달리고 있다.
6월부터 본격 판매에 들어간 기아차 K2도 출시 석 달 만에 2만2376대를 판매하며 시장 안착에 성공했다.
이밖에 현대차 기존 엑센트(1만7595대)와 기아차 리오(2만5618대)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현지 소비자들의 특성을 공략한 전략형 차종이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며 “전체 차종 연간 시장 점유율에서도 10% 이상을 기록해 6년 만에 두 자릿수 점유율로 복귀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