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엄블레이드는 영어단어와 숙어가 적힌 통나무를 검술로 베면서 공부하는 손맛이 통쾌한 G러닝 게임이다. 원어민 발음과 함께 수능 및 내신에 자주 나오는 숙어가 제시되고 각 단어가 기록된 통나무가 떠오르면 마우스와 터치를 이용해 순서대로 통나무를 베면 된다.
게임은 숙어를 구성하는 단어를 순서대로 베는 ‘serial 모드’와 괄호 속에 있는 단어만 베는 ‘moment 모드’로 구성돼 있어 지루함 없이 즐길 수 있다. 검술 영화와 게임에 등장하는 경쾌한 소리와 함께 숙어 학습을 함께 할 수 있어 흥미진진하게 게임을 즐기며 수능의 필수 단어와 숙어를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이번 이디엄블레이드 게임은 지난번 출시된 ‘마법의 Voca빵’과 마찬가지로 PC용 인터넷게임포털 ‘배틀러닝(www.battlelearning.com)’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으로 함께 출시돼 집과 학교, 이동 중에도 언제 어디서든 같은 아이디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PC용 게임은 현재 정상JLS가 운영하는 G러닝 게임포털 배틀러닝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용 앱은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이디엄블레이드 앱 게임 자체는 무료이며 필요에 따라 검(劍), 배경 등의 아이템을 별도로 구매할 수 있는 부분유료화 시스템을 적용했다.
정상JLS 박상하 대표는 “이번 이디엄블레이드는 수능에 필수적으로 등장하는 다양한 숙어를 통쾌한 게임을 통해 학습하는 게임”이라며 “수능을 위해 열심히 달려온 지친 수험생들이 머리를 식히면서 즐겁게 수능 숙어를 익힐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