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시큐리티는 국내 최고전문 인력 양성 시스템 보유, 연수 프로그램 강화를 통한 보안관제 인력 양성 시스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한다고 19일 밝혔다.
앞으로 시행될 ‘보안관제 전문업체 지정’에 해당 된 업체들의 치열한 시장 경쟁이 예상되면서 전문적인 역량을 갖추지 못한 업체들과의 차별성을 부각시키고자 좀더 세분화된 시스템으로 보안관제 인력들을 관리한다.
이글루시큐리티의 보안관제 인력 양성 시스템은 관련 학과 졸업자 및 교육 이수자를 비롯한 IT유사 경력의 보유자 등을 모집해 교육장에서 이론으로만 이뤄지는 교육이 아닌, 실제 보안관제가 수행되는 현장에서 직접 이뤄지는 연수프로그램을 통해 기본기가 충실할 뿐만 아니라 곧바로 실전에 투입 되어도 손색이 없는 탄탄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
또한 보안관제 경험이 없더라도, 국가에서 운영하는 교육 과정(KISA아카데미 등)과의 연계를 통해 전문 인력을 ‘직접’ 양성하는 과정도 확대하고자 한다. 우수한 성적으로 과정을 마친 수강자는 이글루시큐리티의 인턴 자격이 주어지며 국내 최고의 보안관제 전문업체만이 수행할 수 있는 ‘보안관제 현장 연수과정’을 통해 정규직으로 입사할 수 있는 기회도 가지게 된다.
이글루시큐리티의 조창섭 상무는 "보안관제 서비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전문 인력의 확보’라는 점에서 이글루시큐리티는 기존의 체계적인 인력 양성 시스템을 더욱 강화하고자 한다"며 "이글루시큐리티가 그 간 쌓아온 인력 양성 시스템을 비롯한 보안관제 분야의 노하우는 타 업체가 쉽게 따라오기 힘든 내공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