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에너지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한국에너지 기술연구원과 공동 프로젝트 연구에 들어가 자연순환식 폐열회수기 및 물유동층을 이용한 배가스 폐열회수장치, 배가스의 오일 분진이 심한 곳에 필요한 청소형 폐열회수장치 등을 개발해여 다수의 실용신안과 특허를 획득했다. 이어 한번 설치만으로 40~8%의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최첨단 에너지절약장치를 개발해 국내외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고효율을 비롯하여 에너지 절감 면에서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 첨단에너지㈜의 에너지절약장치들은 그 종류와 쓰임새도 다양하다.
아파트 단지 및 호텔, 수영장, 염색·제지공장, 발전, 열병합, 일반 산업분야 등 적용범위가 넓은 물유동층 폐열회수장치는 전열성능과 내식성이 우수하여 주로 보일러에 사용된다. 이 제품은 다량의 수증기를 포함한 배가스 약 200℃를 60℃ 이하로 배출함으로써 현열과 잠열을 동시에 회수해 연료 사용량을 15~7% 이상 줄여주고, 나아가 배가스의 배출량을 감소시켜 지구온난화를 방지하는 친환경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청소형 폐열회수기는 염색공장, 자동차부품공장, 제지산업 등에서 최대 40%의 에너지 절감 효과와 자동세척 시스템으로 지속적인 고효율이 보장되는 에너지 절약장치다. 세계 최초로 첨단에너지㈜가 직접 설계 제작한 폐수열회수기는 최소의 전열면적으로 최대의 전열효과를 얻을 수 있는 장치다.
이후용 대표는 “자원이 부족한 나라에서는 에너지 절약과 기술 산업의 발달만이 살길이다”며 “기업이나 가정 모두 에너지 절약을 생활화하고 실천 가능한 분야는 곧바로 실행에 옮겨야 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