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트레이드증권은 코스닥시장의 우량기업 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LS 코스닥밸류(KOSDAQ Value) 증권투자신탁 1호'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펀드는 LS자산운용이 운용하고 이트레이드증권이 판매한다. 운용전략은 코스닥시장 내 우량주임에도 불구, 저평가된 종목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안정적인 초과수익을 추구한다.
특히 미래성장동력이 있는 기업 발굴을 통해 안정적인 초과수익을 추구하며, 퀀트 베이스(Quant Base)로 계량적이고 객관적으로 운용되는 전략을 구사한다. 또한, 재무안정성이 낮은 기업에게는 투자를 배제하고, 적정 규모 현금 유동성을 보유함으로써 코스닥 시장의 리스크를 우려하는 투자자의 걱정을 줄였다.
이트레이드증권 남삼현 대표는 “코스닥시장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세계 1위를 하는 기업들이 상장돼 있어 상대적으로 초과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기회가 크다”며 “이번 펀드를 통해 코스닥 시장을 활성화하고 국가 기간 산업 발전의 견고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 펀드의 판매사인 이트레이드증권은 판매 수익금 중 20%를 코스닥시장의 발전과 사회공헌을 위한 기금으로 기부 할 예정이다.
기타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는 이트레이드증권 홈페이지(www.etrade.co.kr), 고객자산운용팀(02-3779-8979), 고객서비스팀(1588-2428)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날 여의도 본사 영업부PB센터에서 열린 펀드출시 기념식에서는 코스닥협회 노학영 회장, 김원식 상근 부회장, 이트레이드증권 남삼현 대표이사, LS자산운용 황윤하 대표이사가 참석해 이번 상품의 첫 고객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