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대표 최봉수)의 개인 맞춤형 공부방 웅진홈스쿨은 오는 19~24일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신나는 과학실험 교실’ 무료 공개수업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웅진홈스쿨 신나는 과학실험 교실은 이론 중심의 과학수업에서 벗어나 실험과 탐구활동 중심의 과학수업을 제공, 학생들의 과학적 상상력과 호기심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특히 학교에서 배우는 과학 교과내용과 연계된 실험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해 선행학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신나는 과학실험 교실은 학년별로 1~3단계로 구성되며 △1단계(초등1, 2학년) 원숭이가 떨어지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전기 에너지는 어떻게 흐를까? △2단계(초등3,4학년) 포크레인이 움직이는 원리는 무엇일까?, 건전지 연결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3단계(초등5,6학년) 산성과 염기성이란 무엇일까?, 로봇 팔이 움직이는 원리는? 등을 주제로 실험을 진행한다.
실험이 끝난 후에는 보고서 작성과 토론 활동을 통해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며 실험에서 배운 내용과 주요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과학실험에 필요한 모든 교구도 무상으로 지급된다.
웅진홈스쿨은 기존의 학습지, 학원의 장점이 결합된 ‘공부방’ 형태로 전문 교사의 1:1 맞춤 관리를 받을 수 있고 학생들이 함께 공부하며 토론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수업이 가능하다. 또 전문교사의 집중적인 관리를 받으면서도 과외보다 비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