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오는 30일까지 미즈노 홈페이지와 전국 대리점을 통해 진행된다. 참가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총 20명을 선발, 제1회 오사카 마라톤 챌린지 코스(8.8km) 참가는 물론 일본 문화체험, 미즈노 본사 방문 등 2박3일간의 일본 방문의 혜택을 부여한다.
또한 당첨자에게는 러닝 상의와 하의, 러닝화 등으로 구성된 30만원 상당의 런닝 세트와 오사카 마라톤 공식 티셔츠를 증정한다.
특히 오사카마라톤 참가비와 체재비, 항공비 등이 모두 무료로 지원되며 참가비중 일부는 참가자 이름으로 자연과 어린이 등을 위한 기부행사에 기부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10월 5일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될 예정. 지원자격은 1993년 4월 이전 출생자이면서 러닝을 하는데 지장이 없는 대한민국 모든 사람이고, 해외여행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한편 제1회 오사카마라톤은 ‘모두와 함께 놓는 무지개’를 테마로 평화로운 세상, 건강한 신체, 깨끗하고 안전한 지구를 만들어 가기 위한 나눔 행사다. 일곱 색깔 무지개에는 각각의 기부테마가 마련돼 런닝을 통해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소중한 환경에 감사하고 다음 세대로 물려주고자 하는 간절한 바램도 담고 있다.
일곱 색깔 무지개는 빨강색(삼림을 되살아나게, 돌보자), 주황색(장애가 있는 스포츠 선수를 응원하자), 노랑색(병으로 괴로워하는 어린이들과 가족을 격려하자), 초록색(암을 박멸하는 활동을 지원하자), 파랑색(경관을 보존하고 미화하는 활동을 넓히자), 남색(어린이들의 마음과 행동가짐의 형성에 도움을 주는 행동을 하자), 보라색(깨끗한 물을 마실수 있는 세계를 지향하자)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미즈노 홈페이지(www.mizuno.co.kr) 또는 전화 02-3143-1288번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