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모바일 광고플랫폼, 파트너사 1400개 돌파

입력 2011-08-31 09:2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플랫폼 ‘아담’, 월간 페이지뷰(PV) 70억건 넘어

다음커뮤니케이션의 모바일 광고 플랫폼 ‘AD@m(이하 아담)’이 1년도 안돼 파트너사가 1400개를 넘어섰다고 31일 밝혔다. 또한 월간 페이지뷰(PV)도 70억을 넘어서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아담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탑재형 광고인 인앱애드(in-app ad)와 모바일웹을 포괄하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으로 현재 1400여개에 달하는 파트너사를 확보하며 국내 대표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로 자리매김했다.

실제로 아담은 지난 1분기 대비 2분기의 광고주수가 약 65% 늘어나는 등 눈에 띄게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아담은 성장세에 맞게 국내 모바일 생태계의 상생과 협력에도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이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모바일 사이트 운영자 등 다양한 플랫폼의 운영자들이 손쉽게 등록해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이기에 가능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현재 아담에 등록된 상위 50개 애플리케이션 및 모바일 사이트의 월평균 매출은 약 800만원에 달하며 최고 적립금을 받는 업체의 경우에는 월간 6000만원까지 수익을 올리는 등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한편 아담은 광고주들의 모바일 광고를 아프리카TV, 케이웨더, 이런땐 이런앱, 1to50, 연합뉴스 등 아담에 등록된 애플리케이션과 팟게이트, 이지데이, 알바천국 등 모바일 사이트를 비롯해 다음의 모바일웹(m.daum.net)의 초기화면 일부 및 내부 섹션, 다음 쇼핑하우 등에 노출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이임생은 울고, 홍명보는 정색…축구협회의 엉망진창(?) 민낯 [이슈크래커]
  • 드로그바·피구 vs 퍼디난드·비디치, '창과 방패'가 대결하면 누가 이길까요? [이슈크래커]
  • 민희진 측 "어도어 절충안? 말장난일 뿐…뉴진스와 갈라치기 하냐"
  • 혁신기업, 출발부터 규제 '핸디캡'...법·제도·정치 '첩첩산중' [규제 버퍼링에 울상짓는 혁신기업①]
  • 노다지 시장 찾아라…인도네시아 가는 K-제약·바이오
  • “좀비 등장에 도파민 폭발” 넷플릭스 세트장 방불…에버랜드는 지금 ‘블러드시티’[가보니]
  • “빈집 종목 노려라”…밸류업지수 역발상 투자전략 주목
  • 오늘의 상승종목

  • 09.2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044,000
    • +0.2%
    • 이더리움
    • 3,501,000
    • -0.71%
    • 비트코인 캐시
    • 463,200
    • +0.15%
    • 리플
    • 788
    • +0.13%
    • 솔라나
    • 200,300
    • +1.62%
    • 에이다
    • 510
    • +2.82%
    • 이오스
    • 704
    • +0.57%
    • 트론
    • 202
    • -0.49%
    • 스텔라루멘
    • 129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7,950
    • +3.11%
    • 체인링크
    • 16,420
    • +6.49%
    • 샌드박스
    • 374
    • -0.2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