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는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KEF)과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1박2일로 주성엔지니어링 본사(경기도 광주)에서 ‘2011년도 제1기 대학생 벤처 기자단’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젊은 세대들과의 소통을 통해 벤처산업 이슈를 널리 알리며 벤처기업에 대한 관심도 및 중요성을 제고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 청년기업가정신 확산을 통한 청년창업붐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23일 오후에는 한국청년기업가정재단에서 기자단 운영 오리엔테이션 및 특강을 시작으로 주성엔지니어링 본사에서 `기자 임명식 및 윤리서약`을 통해 공식적인 활동 선포 후 `주성엔지니어링 탐방`을 진행했다.
24일에는 기자단이 G밸리에 소재한 벤처기업협회에서 협회 부설 서울벤처인큐베이터 입주업체 및 협회 사무국을 둘러본 후 IT활용능력 함양을 위해 홍순성 IT컬럼리스트의 `소셜미디어 이해와 활용` 특강에 참석했다.
벤처기업협회는 향후에도 대학생을 포함한 젊은 세대와의 소통과 공감대 강화를 위해 유관기관 및 창업선도대학과의 협조를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제1기 대학생 벤처 기자단에 대한 활동내용은 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www.kova.or.kr) 또는 대표 블로그(blog.kov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