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중남미 축구 경기 ‘코파아메리카 2011(COPA America 2011)’ 후원을 통해 올해 총 1억5000만 달러 이상의 홍보 효과를 올렸다고 26일 밝혔다.
‘남미의 월드컵’이라 불리는 이 대회는 전세계 200개 나라에서 50억명이 시청하는 대회로, LG전자는 Δ경기 영상물의 프로모션 활용 Δ경기장 내 브랜드 홍보부스 운영 Δ공식 웹사이트의 브랜드 홍보 ΔTV중계 등의 마케팅을 펼쳤다.
또 다큐멘터리와 분석기사, 인터뷰 등을 통한 추가 홍보효과도 2000만 달러에 달한다고 전망했다.
코파아메리카에서 최우수선수상을 수상한 우루과이의 루이스 수아레즈 선수가 상패를 들어올리는 뒤에 LG전자의 로고가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