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와 디지털세미나리뷰가 최근 글로벌현장학습의 공동 개발 진행 및 해외취업 프로그램의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은 7월 중 세부에 위치한 세부의학종합대학교 부설어학센터인 CDU ESL CENTER에서 어학연수는 물론 한국전력이 최근 필리핀 세부에서 가동을 시작한 발전소와 세계 유수 기업인 페어차일드 등의 현지 공장에서 현장 실습 및 견학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MOU 체결은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2011년도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에 따른 것이다.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 강희태 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해외 기업 및 어학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영어 능력 향상은 무론, 산업현장에서 살아있는 지식을 배우고, 경험을 쌓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디지털세미나리뷰는 현재 필리핀 세부에서 세부의학종합대학교(Cebu Doctors’ University)의 어학센터인 CDU ESL CENTER 를 비롯해서 치과병원(APi MDC), 세부교육문화센터(CECC) 등의 사업체를 운영 중인 한국 기업이다.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는 에너지 분야의 유일한 마이스터 고등학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