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푸조(PEUGEOT)의 한국 공식수입원 한불모터스는 프리미엄 쿠페 RCZ 다이나미끄(Dynamique)를 공식 출시하고 판매에 들어간다고 17일 밝혔다.
새 모델은 기존에 출시된 RCZ의 고성능 버전으로 4기통 1.6 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200마력을 낸다. 트윈 스크롤 터보차져(twin-scroll turbocharger)가 사용해 낮은 회전수에서도 즉각적인 반응을 보이는 것도 특징이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 가속까지 7.5초를 기록하고 최고속도는 237km를 기록한다.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VTi 가변 흡기 밸프 시스템을 장착한 덕에 1리터당 15.1km의 연비도 기록한다.
특히, RCZ 다이나미끄는 WRC랠리에서 증명된 푸조 스포츠카의 정교한 기술과 전통을 그대로 이어받아 아름다운 디자인뿐만 아니라 푸조 만의 정확한 코너링과 핸들링 그리고 탄탄한 하체를 강점으로 한다.
한불모터스 송승철 대표이사는 "혁신적인 스타일로 많은 주목을 받은 RCZ가 푸조의 스포츠카 DNA를 고스란히 물려받아 더욱 역동적인 모습으로 선보이게 되었다"며 "아름다운 차량을 소유하는 즐거움 뿐만아니라 진정한 드라이빙의 참 맛을 즐기는 고객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RCZ 다이나미끄는 푸조 강남-송파 공식 딜러사인 삼선모터스를 통해 독점 판매되며 가격은 부가세 포함 595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