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피아가 소셜마케팅플랫폼인 넷피아 스마트비즈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넷피아 스마트비즈는 세일즈맨이나 자영업자 등 중소상공인들이 쉽고 편리하게 고객을 관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셜마케팅을 위한 다양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관리가 가능해 신규 고객 발굴 및 관리가 편리하도록 구성됐다.
스마트폰 사용자 1000만 시대에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모바일마케팅 수단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웹사이트 방문자들이 웹사이트의 글을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로 담아갈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SNS와 연계한 프로모션이 가능하게 함으로써 홍보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는 것이 넷피아 측의 설명이다.
또한 자신의 웹사이트에서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를 한 눈에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전화연결을 통해 상담을 하거나 문자, 이메일 등을 주고받을 수 있다. 일정관리, 기념일자동관리, 문자, 이메일 등을 통한 타겟별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통합고객관리 기능이 포함돼 있다.
넷피아 스마트비즈 사업부의 김상진 본부장은 “요즘은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를 활용해 만들어진 고객들을 실질적인 영업실적으로 연결시킬 수 있는 채널이 필요한 시기”라며, “넷피아 스마트비즈는 이러한 다양한 SNS를 하나로 통합하고 고객관리 솔루션을 연동, 실질적으로 영업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