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차를 보이기도 하지만 쌍꺼풀이 자리를 잡기까지는 어느 정도 불편함을 감수해야 한다는 점 때문에 휴가철 또는 방학시즌을 이용해 수술을 계획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할 수 있다. 수술 후 붓기와 멍으로부터 빨리 벗어날 수 있도록 하는 ‘찜질’이나 ‘호박즙’과 같은 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도 ‘회복속도’의 중요도를 나타낸다고 할 수 있다.
■ 붓기 걱정 없이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만드는 수술법 ‘있다'!
프로포즈 퀵쌍꺼풀은 그와 같은 고민과 부담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쌍꺼풀수술 방법이다.점심시간이나 퇴근 후 짧은 시간을 통해 수술을 받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한다.
퀵쌍꺼풀 수술에 대해 프로포즈성형외과 박용삼원장(성형외과 전문의)에 따르면 “퀵쌍꺼풀은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주는 상안검거근을 특수실로 연결하는 수술법으로 수술 후 쌍꺼풀이 풀릴 위험이 덜하며, 붓기가 심하지 않고 수술한 티가 나지 않는 차별화된 수술법”이라고 한다.
일반 쌍꺼풀 수술과 달리 수술 후 붓기와 멍이 거의 남지 않아 다음날 면접이나 중요한 약속을 앞두고 있는 환자들에게도 권할 만큼 결과가 자연스럽다는 것이 그 특징이라고 한다.
■ 매몰법은 잘 풀린다? 눈성형 전문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 받자
박용삼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퀵쌍꺼풀은 수술방법에 있어 개인차가 있을 수 있다. 수술 방법은 매몰법과 절개법으로 나뉘게 되는데 눈꺼풀이 두툼하거나 지방이 있다고 하더라도 매몰법으로도 제거가 가능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기존 매몰법과는 달리 잘 풀리지 않는 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한다.
박용삼원장이 풀리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하는 이유는 그만큼 쌍꺼풀 수술 후 라인이 풀리는 부작용 때문에 재수술을 받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매몰법은 풀리기 쉽다’는 인식과 달리 프로포즈 퀵쌍꺼풀은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는 것이 그 설명이다.
또한 수술방법이나 회복속도 만큼이나 중요하게 체크해야 하는 부분은 눈매의 모양과 눈동자의 크기, 눈꺼풀 피부와 근육의 상태, 전체적인 이목구비와의 조화를 고려해야 한다는 점이라고 박용삼원장은 강조한다.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원한다면 ‘반드시 성형외과적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의 조언에 따라 수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