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스마트TV용 특화 애플리케이션을 잇따라 출시한다.
이번에 새로 출시되는 애플리케이션들은 3D 그래픽 성능과 HD 화질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한다. 삼성전자의 갤럭시S·갤럭시탭과 연동되는 게임도 제공된다.
삼성전자는 1일 상반기 중에 스마트TV용 '유튜브(YouTube)', '내셔널 지오그래픽 (National Geographic)', '뽀로로의 대모험', '홈런 배틀 3D(Homerun Battle 3D)'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상반기 중 '삼성 앱스 TV'를 통해 국내외 지역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세계 1위 온라인 비디오 서비스인 '유튜브'는 스마트TV 대형 화면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로 업그레이드 됐다.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사진들을 풀HD 고해상도로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컬렉션 애플리케이션도 4월 출시할 예정이다.
또 국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유아용 애니메이션인 '뽀로로'의 영어 더빙판이 출시됐으며 '청담멀티랩'에서 제공하는 영어학습 프로그램도 내달 출시된다.
영국·독일·멕시코·케냐 등 4개국을 배경으로 골프코스에서 즐기는 '게임로프트(Gameloft)'의 '렛츠 골프 2(Let's Golf 2)' 골프 게임과 온라인으로 홈런 더비 대결을 즐기는 유명 게임인 '컴투스'의 '홈런 배틀 3D(Homerun Battle 3D)'도 5월 출시한다. '홈런 배틀 3D'는 갤럭시S, 갤럭시 탭과 네트워크로 게임을 할 수 있다.
새로 출시하는 '렛츠 골프 2', '홈런 배틀 3D' 게임은 2011년 신제품 스마트TV에서 즐길 수 있다.
권강현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전무는 "본격화되는 스마트TV 시장에서 고객들이 원하는 다양하고 풍부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삼성 스마트 TV의 입지를 독보적으로 이끄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