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모바일 코리아는 자사의 인기 액션 롤플레잉 게임(액션RPG) ‘영웅서기5-칠흑의 계약’(이하 영웅서기5)이 1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월 말 출시된 영웅서기5는 현재 주요 포털 사이트 모바일 게임 부문 검색어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SKT 와 LG U+ 등 이동통신사 모바일게임 인기 순위에서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모나와, 핸디게임 등 모바일게임 커뮤니티에서도 유저들의 호평 속에 인기행진을 이어 가고 있다.
인기 이유로는 시리즈 특유의 강점인 게임 스토리와 화려한 그래픽 그리고 편리한 유저 인터페이스가 적절히 조화를 이뤘다는 점을 꼽았다. 멀티엔딩 시스템을 적용해 다양한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다는 것.
한편 영웅서기 시리즈는 이번 10만 다운로드 달성으로 시리즈 누적 1000만 다운로드에 한발 더 다가서게 됐다. 현재 영웅서기 시리즈는 9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섰으며 연내 1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EA모바일 마케팅팀 김준형 과장은 “영웅서기5에 대한 유저들의 사랑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며 “향후에도 모든 모바일 게임 유저들이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