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랙 홈페이지에 게재된 타이어 제품 소비자 만족도 조사 결과 화면
이번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타이어랙'은 미국 최대 온라인 자동차용품 판매 사이트로 이번 만족도 조사는 승차감, 주행안전성, 제동력, 소음 등에 대한 평가로 구성돼 있다.
금호타이어 '로드벤처 SAT'는 전 세계 타이어 회사들의 포장/비포장 전천후 제품 23개 중 1위로 선정됐다. 12개 항목 중 11개 항목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superior)를 받았으며, 재구매율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SUV용 19 규격과 소형트럭용 13 규격으로 구성된 '로드벤처 SAT'는 2009년부터 북미 지역에 판매 중이다. 3D 블록 디자인으로 각종 도로에서 탁월한 성능을 보이며 저소음까지 선보여 현지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 빗길 성능이 뛰어나 수막현상에 의한 미끄러짐이 적고, 앞 바퀴 기준으로 마일리지 성능이 50% 이상 향상돼 내구성이 높은 것도 특징이다.
금호타이어 북미영업본부장 김재복 상무는 "제품을 사용중인 고객들로부터 받은 품질 평가여서 더욱 의미가 크다"면서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가 향상되고 한-미 FTA를 통해 제품 성능 대비 가격경쟁력도 갖출 경우 미국시장에서 판매 향상과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현재 모터스포츠 후원, 미국 5개대학 풋볼 스폰서십 등의 스포츠마케팅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