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과 케이블TV 방송 프로그램 '슈퍼스타K2'가 올해 최고의 히트 상품으로 꼽혔다.
삼성경제연구소는 15일 올해 히트상품으로 스마트폰과 케이블TV 프로그램 슈퍼스타K2, 태블릿 PC, 블루베리 등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연구소는 48개 후보군을 선정해 전문가와 네티즌을 상대로 설문조사를 벌여 제품과 서비스 및 기타 분야에서 각각 상위 5개 품목을 히트상품으로 분류했다고 설명했다.
연구소는 “스마트폰이 본격적인 대중화 단계에 진입해 지난달 말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가 600만명을 돌파했다”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제공되는 스마트폰은 일상생활은 물론 전문 분야로까지 활용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케이블TV 프로그램인 슈퍼스타K2는 케이블TV 사상 가장 높은 시청률(18.1%)를 기록했다.
여자 국가대표 축구팀은 3위를, 4위는 트위터ㆍ페이스북과 같은 개인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한 소셜미디어가 차지했다.
5위는 스마트폰의 휴대성과 노트북의 편리함을 결합한 태블릿PC, 6위는 기존 제품에 차별화된 가치를 더한 기아차 K시리즈가 차지했다.
7위 ‘아바타’, 8위 블루베리, 9위 발열의류, 10위는 ‘제빵왕 김탁구’가 뒤를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