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패밀리 레스토랑을 찾는 남성고객들이 급증했다. 썬앳푸드 관계자에 따르면 전 매장 여성고객 대비 남성 비율이 전년 대비 4% 늘어났다. 순 남성고객 증가율만 계산한다면 눈에 띄게 늘어났다는 이야기다.
업계는 남성고객들을 90년대부터 생겨나기 시작한 패밀리 레스토랑을 자연스럽게 접한 남자아이 세대로 보고 있다. 기성 남성 세대에 비해 패밀리 레스토랑을 찾는데 부담이 없다. 패밀리 레스토랑의 태동과 함께 성장한 남성고객들을 잡기위해 업계의 움직임도 바빠지고 있는 눈치다.
썬앳푸드는 포인트 적립카드인 the Sth Card에 남성이 좋아하는 심플한 프린팅을 적용한다. 썬앳푸드 관계자는 “남성 고객이 적극적인 소비자로 등장한 만큼 마케팅도 변화한 것”이라고 밝혔다. 썬앳푸드의 포인트 적립카드 고객 중 남성의 비중은 30%에 육박한다.
T.G.I.프라이데이스는 둘째, 넷째주 금요일에 생맥주 400cc 또는 500cc 주문할 경우 맥주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비어데이와 함께 얼티밋 음료 1+1 제공하는 얼티밋데이 등 다양한 데이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T.G.I.프라이데이스의 마케팅은 직장인을 중심으로 남성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중이다.
또 남성 고객의 입맛을 고려한 메뉴개발에도 나섰다. T.G.I.프라이데이스가 지난 9월 출시한 신 메뉴 11종 중 누들 인 스프는 매콤하면서도 얼큰한 것이 특징이다. 시원한 조개 국물에 오동통한 새우, 한치, 홍합, 청양고추, 토마토, 매콤한 케이준 스파이스를 넣어 진하게 우려낸 파스타 요리로 남성 고객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썬앳푸드가 운영하는 토니로마스 여의도점은 남성 고객을 중점으로 하는 맥주바를 운영한다. 맥주 메뉴 6종은 매콤한 닭튀김, 디핑소스와 즐기는 감자튀김, 토니로마스의 시크니쳐 메뉴인 립이 올라간 크리스피 립 피자 등 남성 고객이 좋아하는 메뉴군으로 구성되어 있다.
업계관계자는 남성끼리 매장을 방문하는 모습을 흔치 않게 볼 수 있다고 전했다. T.G.I.프라이데이스 관계자는“조용한 분위기에서 맥주 및 칵테일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의 다양한 입맛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메뉴가 남성 고객의 발길을 끌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