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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BC ‘무한도전’팀의 한국 전통음식 비빔밥 광고가 지난 25일 오전(현지시간)부터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등장했다.
30초 분량의 영상광고는 이날부터 12월말까지 타임스스퀘어 광장 내 최대 크기의 광고판으로 알려진 TSQ 전광판을 통해 1시간에 2번, 하루 총 48번씩 노출된다.
이는 지난해 말 한식 세계화를 위해 뉴욕타임스(NYT)에 비빔밥 전면광고를 게재한 무한도전팀의 두번째 한식세계화 홍보 이벤트다.
무한도전팀과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객원교수, CF감독 차은택씨가 함께 제작한 이번 영상광고는 서울예대 무용학과 박숙자 교수가 총 안무를 맡고 학생 200여명이 참여했다.
한국 문화를 대표하는 농악, 장구춤, 태권도, 부채춤, 강강술래 등의 무용과 함께 주방장 차림 무한도전팀의 음식 만들기 장면이 어우러진 비빔밥 광고는 ‘조화의 맛(taste of harmony) 비빔밥’이라는 문구로 끝을 맺는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무한도전, 예능을 넘어섰다” , “정말 자랑스럽다”, “너무 멋지다. 감격스럽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무한도전 비빔밤 동영상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