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 중 스윙밸런스가 가장 뛰어난 것은 아마도 미즈노 브랜드일 것이다’ 골프클럽을 디자인하는 장인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89년 전통의 미즈노는 단조 아이언의 기술 개발을 리드하는 일본 클럽메이커의 대표적 브랜드이다. 미즈노가 아이언 역사상 가장 넓은 스윗 스포트를 가진 MP-53 아이언(사진)을 새롭게 선보여 골퍼들을 유혹하고 있다.
이 아이언은 캐비티(cavity.空洞)내의 임팩트 영역을 두껍게 한 다이아몬드 머슬 캐비티백으로 완벽한 타구감을 실현했다.
소재는 연철단조. 토우와 힐 방향으로 관성모멘트를 확대해 보다 안정된 방향성을 실현시켜준다. 3번부터 7번은 언더컷 캐비티백 구조로 볼 컨트롤과 편안한 스윙을 만들어준다. 8번, 9번, 피팅웨지는 솔리드 파워바를 장착했고 언더컷 캐비티의 깊이를 얇게 함으로써 그 중량을 캐비티백에 이동시켜 관성 모멘트를 크게 해 넓은 스윙 스폿을 제공한다.
특히 뒷부분을 360도 그라인 컷에 의해 어떤 라이에서도 쉽게 빠져나올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 또한 이 아이언은 전통적인 머슬백 클럽처럼 손맛이 뛰어나고 타구음이 부드럽다. 아울러 임팩트시의 에너지 손실을 최대한 막아 비거리를 향상시켰다는 것이 것이 미즈노측 설명이다. 한국 수입총판 ㈜덕화스포츠(대표이사 김창범. wwww.mizuno.co.kr) 문의 02-3143-1288. 안성찬 기자 golfa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