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사용자가 급증하면서 소셜 게임에 대한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새로운 시도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외 소셜 게임 시장의 트렌드를 살펴보고 기업들의 실질적인 전략들을 공유하고 방법들을 고민하는 행사가 열린다.
웹ㆍ소셜 미디어, 모바일 전문 매거진 발행 미디어사 웹스미디어는 'Lessons from social game strategy: 사람 냄새 나는 게임 만들기 프로젝트, 소셜 게임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소셜 게임전략세미나' 행사를 오는 27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빠른 성장으로 다양한 소셜 게임 사례를 만들어낸 루비콘게임즈 표철민 대표이사의 소셜 게임 전반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 센터 게임 비즈니스 담당 허민구 대리가 삼성전자가 바라보는 소셜 게임 비즈니스 소셜 게임으로 삼성전자 활용하는 방법 등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소셜 게임 퍼블리싱 전략에 대한 강의를 이어진다.
마지막 시간은 SK커뮤니케이션즈 오픈 플랫폼 담당 김영을 부장의 소셜 게임 플랫폼 활용 방법에 대해 실질적인 팁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질의, 응답 시간을 대폭 늘려 강사와의 교류시간이 충분한 만큼 참관객 모두 최근 이슈와 더불어 실질적인 고민들을 함께 나누고 업무 활용 가능한 방법을 배움으로써 많은 소셜 게임 유저들과의 소통활 수 있는 아이디어 키를 쥐게 될 전망이다.
이번 세미나는 27일 오후 1시30분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진행되며 참가비는 사전 등록 시 4만원이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행사 홈페이지(www.worldweb.co.kr)에서 사전 신청이 가능하며 행사 당일 현장에서도 등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