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증권의 ‘탑건 자문사 연계형 랩’은 고객이 직접 자문사를 선택해 가입할 수 있도록 만든 상품이다.
투자자가 하이투자증권 홈페이지(www.hi-ib.com)를 통해 실시간으로 공개되는 15개의 자문사별 운용수익률 순위를 바탕으로 본인이 직접 원하는 투자자문사를 선택해 운용위탁을 맡길 수 있다. 지난 20일 기준 이룸투자자문 랩1호의 누적수익률은 14.09%로 1등을 달리고 있어 꼴찌 자문사(누적 수익률 -2.28%)와는 16.37% 이상의 격차를 나타내고 있다.
또 다른 특징은 투자자문사에 운용업무까지 위탁한다는 점이다. 투자자문사는 하이투자증권이 제공한 바잉리스트(Buying List) 종목군 내에서 주식투자전략은 물론이고 운용까지 고객 계좌별로 직접 관리하고 하이투자증권의 랩 운용팀은 위험관리와 성과관리를 맡는다.
이렇게 하면 전문 투자자문업자의 자문은 물론 운용까지 위탁함으로써 책임 소재를 더욱 명확하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증시 상황에 따라 주식 비중을 탄력적으로 운용하는 등 적극적인 자산운용을 할 수 있는 것이 하이투자증권의 설명이다.
탑건 자문사연계형 랩의 수수료는 연2%이고, 10% 수익 달성 시 초과 수익분의 15%를 성과보수가 적용된다. 매매수수료 및 중도해지 수수료는 없으며, 최저 가입금액은 300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