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코리아가 아이패드용 인터랙티브 3D 뷰어인 ‘3DVIA Mobile HD’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용자들은 아이패드용 애플리케이션인 3DVIA Mobile HD 를 통해 3DVIA.com 에 있는 수 천 개의 고품질 3D 콘텐츠들을 터치 만으로도 자유롭게 보고 즐기며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기존의 3D 모델 뷰어들 과는 달리 3DVIA Mobile HD 는 3D 모델링 소프트웨어 패키지 사용자들이 3DVIA.com 에 접속해 간편하게 아이패드 플랫폼으로 3D 모델을 공유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사이트에 계정을 만들고 3D 콘텐츠를 업로드 한 뒤 아이패드의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해 상대방에게 3D 모델을 보여줄 수 있다.
3DVIA Mobile HD는 아이폰용 앱의 빠른 속도와 부드러운 움직임, 쉬운 인터페이스 특징을 고스란히 가지고 있다. 그러나 3DVIA Mobile HD는 더욱 커지고 선명해진 아이패드 화면이 가지고 있는 이점을 십분 활용해 아이패드를 강력한 3D 콘텐츠 구현 도구가 될 수 있도록 했다.
다쏘시스템 3DVIA 린 윌슨 CEO는 “아이폰용 ‘3DVIA Mobile’ 애플리케이션의 성공으로 사용자들이 휴대기기를 통한 고품질의 3D 콘텐츠를 즉각적으로 접근할 수 있다는데 가치를 부여 한다는 것이 입증됐다”며 “3DVIA Mobile HD 는 인터랙티브한 3D 를 손끝에서 실현시키고, 아이패드의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도구 및 플랫폼으로서의 가능성을 증명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