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금 이틀만 쉬면 최장 9일을 쉴 수 있는 황금연휴인 이번 추석, 게임 업계가 한가위만큼이나 풍성한 이벤트로 무장해 유저들을 찾아간다.
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온라인 게임업체들은 추석 연휴가 최대 9일까지 길어진 만큼 게임 유저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질 것으로 보고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미있고 다양한 경품 이벤트 등을 마련했다.
먼저 ‘추석’하면 떠오르는 것은 가족·친지들이 다 같이 둘러앉아 즐길 수 있는 ‘윷놀이’다. 게임포털 넷마블은 16일부터 ‘서든어택’, ‘마구마구’, ‘윷놀이’, ‘NEW 사천성’ 등 10종 게임에 접속하는 사람에게 MP3 이용권을 100% 증정한다. MP3 이용권으로는 최신곡 포함 총 40곡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1인칭 슈팅(FPS) 게임 마니아라면 놓치지 말아야 될 이벤트가 있다. 드래곤플라이는 ‘카르마 리턴즈’를 즐기는 유저들에게 게임머니, 경험치, 스킬포인트 등을 파격적으로 증정하고 신규 총기 아이템을 할인하는 ‘추석맞이 깜짝 이벤트’를 비롯, 출석체크만으로 대량의 게임머니를 획득할 수 있는 ‘출석체크 이벤트’를 마련했다.
‘출석체크 이벤트’는 17일부터 30일까지 2주동안 매일 출석을 하면 대량의 KP를 손쉽게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이다. 2주간 매일 출석하면 총 8만1920KP를 획득할 수 있고 획득한 KP는 이벤트 종료 후 일괄 지급된다.
또 15일부터 10월13일까지 진행되는 ‘소원 성취 이용권’ 결제 이벤트를 통해서는 ‘백금 공훈 훈장’, ‘금 공훈 훈장’, ‘최상급 고대의 왕관’, ‘행운의 눈물/빛’ 등 게임 내에서 인기가 높은 게임 아이템을 선택해서 획득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엔트리브소프트는 MMORPG ‘트릭스터’를 통해 추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바로 10월6일까지 진행하는 ‘추석음식 탈환’ 이벤트가 그것이다.
게임 내 캐릭터인 ‘추석맞이 콩콩’이 잃어버린 7가지 추석음식을 유저들이 찾아준다는 내용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요일별로 찾아야 하는 음식들이 주어지며 유저들이 각 요일의 퀘스트를 2회 수행해야 완료된다. 요일 별 퀘스트를 완료할 때마다 ‘보름달 옥토끼 스킬카드’, ‘송편 포션’, ‘별의 추석 카드팩’ 등의 아이템이 제공되며 모든 퀘스트를 완료하면 추석 한정 아이템인 ‘보름달 헤드’가 지급된다.
이 밖에도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통해 15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풍요로운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추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추석을 맞아 말랑 친구들이 고향을 찾아가는 내용의 일일 퀘스트 형식으로 추석특집 퀘스트는 ‘페이욘’ 마을의 ‘벨테 말랑’ NPC를 통해 시작하게 되며 ‘이즈루드’, ‘아요타야’, ‘쿤룬’ 등 고향을 찾기 위해 다양한 지역으로 여행을 할 수 있다.
넥슨 모바일은 ‘메이플스토리 시그너스 기사단’을 통해 ‘넥모양에게 송편 재료를 보내랏!’과 ‘추석기간 불꽃 튀는 챔피언쉽 대전!’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참여하는 모든 유저에게 캔디샵에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캔디가 지급되고 송편 재료를 모두 보낸 유저 중 추첨을 통해 NDSi와 메이플스토리 DS 등의 경품이 제공된다.
게임 업계 관계자는 “올해처럼 긴 연휴기간은 게임 이용률이 상대적으로 높게 올라갈 수 있어 게임사들이 갖가지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며 “추석 연휴 어른들은 아이가 하는 게임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함께 해보고 즐기면 아이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고 화목해 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