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게임즈는 저스트나인에서 개발 중인 낚시게임 ‘청풍명월’의 1차 비공개 시범 테스트(Closed Beta Test, 이하 CBT)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24일부터 30일까지 7일간, 오후 3시부터 11시까지 진행된다. 테스트 참가자 모집 결과 5000명 선발에 총 7만 여명의 신청자가 몰리는 등 게이머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청풍명월’은 한강을 포함해 전세계 낚시터 구현, 단순한 대전 방식에서 벗어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방식의 퀘스트 시스템 등을 선보이는 온라인 낚시게임이다.
이번 테스트를 통해 세계의 다양한 낚시터 중 한국과 지중해 지역을 선보이고 일정 레벨에 도달하면 배를 타고 바다 혹은 강 한가운데서 낚시를 즐기는 선상낚시 콘텐츠 등이 공개된다. 또 게임 밸런스, 서버 안정화 등 기본적인 시스템 점검부터 게임에 대한 유저들의 다양한 반응을 확인하고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테스트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임 중 황금고등어, 남양쥐돔 등의 미션 물고기를 낚으면 추첨을 통해 Wii(2명), 23인치 모니터(3명), NDSi(4명), 에버랜드 자유이용권(1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