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8.15 광복절을 맞아 독도의 모든 정보를 한자리에서 보여주는 ‘독도 스페셜)'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독도 스페셜 페이지는 국내 최초로 독도 지형과 주변 해상 모습을 담은 고해상도 360도 파노라마 지도서비스인 ‘독도 로드뷰’와 항공사진, 독도 관련 뉴스, 포토갤러리 등 독도에 관한 상세 정보와 응원글을 올릴 수 있는 '네티즌 의견', 독도 관련 ‘실시간 검색’을 제공한다.
다음과 문화재청이 함께 진행한 첫번째 헤리티지뷰인 독도 로드뷰는 독도가 한국령임을 입증하는 표석인 ‘독도영토표석’, 한반도의 모습을 닮은 동도 ‘한반도바위’, 56년간 국토지킴이 역할을 한 ‘독도등대’ 등 사람이 접근 가능한 동도와 서도의 거리, 자연, 시설물, 주변 부속 섬의 모든 경관을 장소검색으로 찾아볼 수 있게 했다.
특히 ‘독도 로드뷰’와 함께 HD급 고화질 항공사진 포토갤러리를 통해 독도와 내륙 간 소식을 전달하는 우체통, 괭이갈매기, 사철나무 군락지, 천장굴 등 독도의 아름다운 경관을 웹 및 스마트폰으로 제공한다.
또한 유명 뮤지컬 배우 김우형이 나래이션을 맡은 독도 로드뷰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다. 메이킹필름에서는 울릉도와 독도의 로드뷰 촬영 과정과 에피소드를 담았다.
정대중 로컬서비스 팀장은 “광복 65주년을 맞아 독도 스페셜을 제공함으로써 독도가 갖고 있는 소중한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국내 최초로 360도 파노라마 지도서비스인 로드뷰를 서비스한 다음은 독도 로드뷰를 시작으로 대한민국의 모든 영토와 문화재를 웹과 모바일 지도서비스에 담아 이용자들이 직접 확인하고 생생하게 경험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