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0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그 중 '차내 적정온도 유지하세요' 캠페인은 실용적인 방법으로 에어컨 사용을 줄이면서 자발적으로 차내 적정온도를 유지하고, 동시에 연비절감과 탄소배출 감소를 목적으로 하는 친환경 실천 프로그램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6월말부터 진행된 UCC 공모전은 휴가철 차량 운행을 앞두고 ‘차 안의 적정온도를 유지하기 위한 나만의 노하우’라는 주제로 네티즌들이 다양한 UCC를 제작함으로써 친환경 캠페인에 동참하자는 취지로 진행되었다.
아울러 이와 연계하여 7월31일부터 8월2일까지 낙산 해수욕장에서 피서객을 대상으로 차내 적정 온도 유지를 위한 아이디어를 소개하고 다양한 이벤트와 시연활동을 포함한 에코액션 캠페인도 전개되었다.
이번 에코액션 UCC 공모전에는 일반 시민들이 직접 제작한 500여개의 UCC가 등록, 막바지까지 참여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졌고 심사위원 및 네티즌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10편(대상, 금상, 은상 각1편 및 장려상 7편)의 작품이 최우수 UCC로 선정되었다.
르노삼성 이교현 홍보본부장은 "차 안의 적정온도 유지 에코액션 UCC공모전을 통해 연비향상 노하우를 전파하고 친환경 운전문화 장착에 기여했다고 확신한다"고 말하고 "저탄소 녹색성장을 견인하는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모든 사람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에코액션 캠페인을 전개하여 르노삼성자동차의 환경을 중시하는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중점을 두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