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모기가 예년보다 줄었다고 체감하는 사람이 많아졌지만 모기 퇴치용품은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가정용 모기약 매출은 다소 줄었으나 캠핑과 바캉스 등 야외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야외용 퇴치용품 매출이 크게 늘어났기 때문이다.
9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7월 한 달 동안 전국 점포에서 올린 모기 퇴치용품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12.5% 증가했다.
특히 모기퇴치용 손목밴드 240%, 해충기피제 210%, 캠핑용 살충제 190%, 대형 모기장 110% 등 야외에서 주로 쓰이는 모기 퇴치용품의 매출이 급증했다.
그에 반해 가정에서 주로 쓰이는 모기약과 뿌리는 모기 살충제의 매출은 각각 7%, 5% 감소했다.
질병관리본부 조사에서 올해 모기 발생 밀도가 예년보다 30% 이상 줄어든 것으로 나타나는 등 예년보다 모기에 시달리는 소비자가 줄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작년 7월 잦은 비와 경기침체, 신종플루 등으로 야외활동을 삼갔던 사람들이 올여름 캠핑과 바캉스에 활발히 나서고 있고 연일 이어지는 열대야로 인해 가까운 야영지를 찾는 사람도 많아 야외용 모기 퇴치용품 매출은 급증했다.
홈플러스 일상용품팀 정해영 과장은 "올해 이상저온 영향으로 모기가 줄어 가정용 모기살충제 매출은 다소 줄어든 반면, 야외에서 쓰는 퇴치용품의 매출은 급증해 전반적으로 모기 관련용품의 매출 신장률을 플러스로 돌려놓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