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스피라 개발의 총 책임을 맡고 있는 어울림모터스 김한철 사장은 “도로 주행 테스트는 국내의 기후나 도로 여건에 맞는 양산을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할 테스트이고 테스트 이후 즉시 인증절차를 진행해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양산형 전기 스피라를 완성 시킬 것이다”고 전했다
국내 도로주행 테스트는 우선적으로 고속 주행이 가능한 도로에서 테스트를 거친 후 좁은 골목길 이나 일반 시내 주행 테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언론사 자동차 전문 기자들과 전기자동차 관련 전문가들에게 시승이나 개발 과정의 일부를 공개해 전기 스피라를 완성도 높은 수퍼카로 함께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전기 스피라를 양산해 수출할 경우 스피라에 전기구동계 관련 부품이 추가된다고 해도 페라리, 람보르기니등의 가격에 거의 절반 수준으로 판매 될 것으로 예상된다.
어울림네트웍스의 박동혁 대표는 “전기 자동차가 보편화 되어 있는 해외 국가들의 경우 친환경 전기자동차에 관한 수입 및 조립생산에 관한 규제가 거의 없고 정부차원의 지원도 상당한 편이다"며 "국내의 경우 미비하지만 전기자동차를 개발ㆍ생산할 수 있는 환경은 유리해 특히 배터리 분야에서 한국은 이미 세계적인 수준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테슬라 같은 경쟁차종의 경우 차체와 배터리를 타국가에서 따로 수입해 미국에서 제조하는데 스피라는 한국에서 차체부터 베터리, 모터까지 장착한 완성차를 만들 수 있어 원가 절감뿐 아닌 전반적인 개발ㆍ생산 환경에서 유리하다고 본다"며 "전기 스피라는 해외 경쟁 차종들에 비해 가격 경쟁력은 물론 성능면에서도 뛰어난 차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전기 스피라는 테스트 및 국내 안전 기준인증 통과 후 본격적인 양산에 들어가면 기존 가솔린 스피라 구매고객에게는 개조에 필요한 부품가격만으로도 전기 스피라로 구조를 변경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