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은 지난 1년간 진행한 스마터플래닛의 전략과 비즈니스 성과를 인정받아 마케팅 분야의 최고 상인 골드 글로벌 에피 상과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최고 상인 실버앤빌 상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골드 에피상은 전미마케팅협회(AMA)가 시상하는 업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이다. 이 상은 광고나 캠페인에 국한되지 않고 마케팅 활동 전반을 모두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창의성, 경영실적, 영업실적 등 뛰어난 비즈니스 성과를 거둔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실버앤빌은 매년 미국 PR협회가 전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PR 프로그램에 수여하는 영예로운 상으로, 뛰어난 전략적 PR 계획과 이행의 업적을 표창한다.
IBM은 올해 PR위크 어워드에서도 산업 부문 올해의 기업 브랜딩 캠페인상과 플래티넘어워드를 수상했다. 지난 2008년 말 교통과 보건, 에너지, 유통, 도시, 환경, 지역 개발 등 다양한 영역에서 발생되는 문제들을 첨단 IT기술을 활용해 ‘더 똑똑한(smarter)’ 시스템으로 혁신하자는 내용의 스마터 플래닛을 제안했다.
한국IBM의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을 총괄하는 민승재 상무는 “이번 수상은 IBM의 스마터플래닛 활동이 전세계적으로 IBM의 고객 뿐 아니라 정부, 학계, 업계 등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반증"이라며 “올해에도 한층 업그레이드된 스마터플래닛 2.0 전략을 바탕으로 더 똑똑한 시스템을 통해 스마터 플래닛을 구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