갬블러 크루가 29일 서울 잠실 올림픽 체육관에서 29일 저녁 열린 'LG CYON 비보이 챔피언십 2010' 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2007년에 시작된 이 행사는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명실상부 국내 최대 비보이 축제로 자리잡았다.
이날 행사에서는 3000여 명의 관람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비보이들의 화려한 댄스 배틀과, 은지원, 에픽하이, 타이거JK, 윤미래, 앰블랙, 슈프림팀 등 국내 인기 가수들이 참여한 ‘롤리팝 콘서트’가 함께 진행됐다.
5월부터 전주, 부산, 서울에서 열린 예선에 참가한 83개 팀간 치열한 경합 끝에 선발된 8개 팀이 최종승부를 펼쳤다.
치열한 경합 끝에 ‘갬블러 크루(Gamblerz Crew)’가 챔피언에 올라 일천만원의 상금과 함께 향후 1년간 CYON 비보이팀 자격과 공식 후원을 받게 된다.
‘갬블러 크루’는 부산예선 1위팀으로 비보이 월드컵이라 불리는 ‘배틀오브더이어(Battle of the Year)’에 한국대표로 출전, 2004년과 2009년에 우승한 대한민국 대표 비보잉팀이다.
LG전자 MC사업본부 한국마케팅팀 신현준 팀장은 “올해 4회째를 맞은 CYON 비보이 챔피언십은 올해도 뜨거운 열기 속에 젊은 세대의 최고 축제가 됐다”며 “YG(Young Generation)세대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공감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