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는 충북도립대학의 학사행정시스템을 자사의‘티베로 RDBMS’로 전환하는‘웹 기반 학사행정시스템 구축사업’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구축사업은 충북도립대학이 효율적인 학사운영환경 구축 및 온라인 학사행정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한 대학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진행한 것이다. 기존 클라이언트·서버 환경을 웹 기반으로 전환하는 것이 목표다.
이를 위해 티맥스소프트는 그 동안 충북도립대학의 클라이언트·서버 환경에서 메인 DBMS로 사용했던 오라클 제품을 ‘티베로 RDBMS’로 전환했다.
사용자들의 서비스 요구를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각기 분산된 단위 프로그램들을 연계해 활용할 수 있도록 학사행정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특히‘티베로 RDBMS’가 대학의 메인 DBMS로 사용된 이번 사례는 지난 해 영진전문대에 이어 두 번째다.
‘티베로 RDBMS’는 외산 제품과 마찬가지로 관련 프로그램 개발에서 큰 어려움 없는 개발환경을 제공하고,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도구를 통해 쉽고 정확하게 데이터를 이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충북도립대학 관계자는“기존 외산 DBMS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 높은 유지보수 비용의 부담과 함께 고객사에 대한 기술지원이 부족해 고민이 많았다”며“티베로 RDBMS는 제품 성능이나 안정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도입 및 유지보수 비용이 경제적이고 기술지원도 뛰어난 점이 높게 평가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