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트레이드증권은 오는 3월2일 HTS 차트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한 'STAR*차트'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트레이드증권은 'STAR*차트'가 속도와 기능, 지표의 다양성, 이용의 편리성에 초점을 맞춰 개발돼 기존 차트와는 한차원 다른 성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속도와 기능측면에서는 차트 반응 속도를 업계 최고 수준으로 업그레이드해 급변하는 시장상황에서도 모든 틱을 지연없이 즉각적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했고, 또한 기본 가격차트에 분석차트를 추가해 동시 비교가 가능하며 모든 기술적 분석에 대한 기본 시그널선 제공 및 골든크로스 및 데드크로스 신호를 표시할 수 있도록 해 매매 활용성을 대폭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더불어 총 280종의 국내 최대 기술적 지표를 제공해 타 HTS에서 제공하지 않는 추세선과 다양한 추세도구로 차트분석이 가능해졌다. 특히 마켓프로파일, 주기차트 등 다양한 유형의 차트를 제공하는 동시에 기본 툴팁 이외에 미니차트 형태의 상세 툴팁, 돋보기 툴팁 등 차별화 된 기능을 제공한다.
이트레이드증권의 관계자는 "가장 중요한 부분은 초보이용자가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된 점"이라며 "수식작성법을 알지 못하는 초보자도 마우스 조작만으로 쉽게 캔들 패턴 검색식을 만들어 적용 해 볼 수 있고, 차트 데이터를 원하는 데로 편집해 쉽게 차트에 적용해 볼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고객에게 최적의 투자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과 컨텐츠를 HTS에 도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트레이드증권은 3월 2~3일 양일간 오후 4시~5시까지 'STAR*차트' 이용법에 대한 온라인 차트 설명회를 진행한다. 이 설명회는 이트레이드증권 HTS(X-ing)와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가해 들을 수 있으며 이트레이드증권의 'STAR*차트'와 HTS기능에 대한 자세한 사항는 이트레이드증권 홈페이지(www.etrade.co.kr)의 매매시스템 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