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는 웹하드, 메일, 메신저, 게시판이 통합된 기업용 업무 시스템인 비즈하드에 ‘문서보기’ 기능을 추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비즈하드 문서보기는 웹하드에 저장한 한글,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의 문서파일을 웹페이지를 통해 바로 열어볼 수 있는 기능이다.
기존의 웹하드 서비스는 저장한 파일을 확인할 때 PC로 다운로드 받은 후 응용 프로그램으로 따로 열어봐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비즈하드의 문서보기를 이용하면 응용 프로그램이 설치돼 있지 않은 PC에서도 문서 파일의 내용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비즈하드에서는 아이폰이나 윈도 모바일폰 등에서 메일을 설정해 이동이나 출장 중에 업무용 메일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하고 있다.
이스트소프트 윤태덕 비즈니스 사업본부장은 “비즈하드를 이용하는 고객이 업무 중 발생하는 수많은 데이터를 편리하게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문서보기’와 ‘모바일 에서의 메일 설정’과 같은 기능을 추가했고, 기업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지속적으로 수집해 반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비즈하드는 회원가입 시 100MB를 평생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신규결제 고객에게는 약 55%의 할인된 금액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