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앞둔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에겐 고민거리가 있다. 가족과 연인을 위해 어떤 선물을 준비해야 좋을지 잘 떠오르지 않기 때문이다. 그럴 땐 먼저 선물 받을 사람의 특성을 살피는 게 중요하다. 혼자 사는 남성을 위한 가전제품, 주부들을 위한 프리미엄 가전제품, 건강도 챙겨주는 디지털헬스 제품 등 받는 이에게 필요한 선물을 선택한다면 더욱 기분 좋은 연말 시즌이 될 수 있다.
◆혼자 사는 남성들의 편의를 챙기자
한경희생활과학의 스탠드형 스팀다리미는 스탠드에 옷을 걸어서 간편하게 스팀다림을 할 수 있다. 섭씨 100도 고온 스팀이 섬유 속 깊숙이 침투해 옷감의 손상 염려가 적고 섬유속 쾌쾌한 냄새도 없애준다. 기존에 세탁소에 맡겨야만 했던 까다로운 옷들도 다림질이 가능해 세탁비 절감 효과가 크다.
파세코의 식기세척기는 강력, 표준, 불림, 헹굼, 건조, 예약 등의 6단계 세척프로그램으로 식기를 세척한다. 특히, 불림 세척기능으로 말라 붙은 음식 찌꺼기도 깨끗하게 세척한다. 설거지가 귀찮은 남성들의 쌓아둔 식기를 세척하는 데 제격이다.
LG전자 로봇청소기 로보킹은 움직이는 동안 가구와 같은 장애물 위치도 저장해 지도를 만들기 때문에 각 공간별로 최적의 청소경로를 계산해 꼼꼼하게 청소를 할 수 있다. 청소가 끝나면 스스로 충전대로 이동하는 기능도 갖췄다. 작동 상황을 다양한 조명으로 표현하는 감성적인 면을 강조해 솔로 남성들이 심심하지 않게 로봇청소기를 움직이는 애완동물처럼 여길 수 있도록 있다.
◆주부들이 탐낼만한 프리미엄 가전
삼성전자 2세대 하우젠 버블드럼은 주부들의 편리성까지 고려한 세탁기로, 허리를 덜 구부리도록 해주는 허리사랑 수납함과 세탁기 전면 패널이 열리는 방식으로, 서있는 상태에서 문을 손으로 밀어 세탁물을 안에 넣을 수 있도록 해 허리와 무릎 부담을 줄였다. 실내화와 운동화 세탁도 47분으로 세탁시간을 단축시켰으며, 전용세제 없이 무세제 살균 통세척이 가능하다.
LG전자는 최근 세계적인 디자이너로 꼽히는 멘디니의 디자인 패턴을 적용한 디오스 멘디니 샤인 홈바형 냉장고를 출시했다. 국내 최대 크기의 와이드 글라스 홈바를 적용한 이 제품은 부드러운 곡선으로 열기 편한 웨이브 핸들을 채용했다. 외부 패널에는 손을 갖다 대면 조작부가 나타나는 매직 LCD 디스플레이가 적용돼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파세코의 의류건조기는 햇빛이 적은 장마철이나 겨울철, 급하게 세탁이 필요한 때에 빠르고 편리하게 보송보송한 옷을 입을 수 있도록 했다. 다양한 건조 및 옷감코스로 청바지, 겨울옷, 블라우스 등 옷감에 따라 건조할 수 있으며, 건조시 스팀발생으로 잔주름도 없애준다.
◆'건강관리' 기능을 더한 제품은 어때?
신종플루 등의 유행으로 인해 ‘건강관리’ 기능을 더한 IT, 가전제품이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면서 실용성까지 갖춘 ‘센스 있는 선물’로 부각되고 있다.
삼성전자의 ‘옙 U5’는 조깅이나 걷기, 등산 등을 할 때 운동시간을 세팅하면 소모된 칼로리를 계산해 음성으로 알려준다. 한 달간 운동 기록을 자동 저장해 체계적인 관리도 가능하다. 버튼 구조가 단순해 격렬한 운동 중에도 간단히 조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애플과 나이키가 공동으로 제작한 ‘나이키플러스’도 있다. 운동화 밑창 송신기와 MP3에 달린 수신기가 한 쌍인 러닝 보조 상품으로 달린 거리와 속도, 시간을 측정해준다. 데이터가 꾸준히 쌓이면서 얼마나 기록이 향상됐는지 알 수 있다.
닌텐도 위핏은 헬스와 엔터테인먼트를 합성한 ‘헬스테인먼트’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 냈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 ‘위 밸런스 보드’에 올라 타 체중 측정이나 비만도 지수, 몸의 밸런스 측정으로 현재 자신의 몸 상태를 확인하고, 측정 결과에 다양한 트레이닝을 실시한다.
업계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무슨 선물을 해야 할 지 고민하는 사람이 많은 데, 선물을 받는 상대의 니즈 및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알맞은 제품을 선택한다면 좀 더 센스 있는 연말선물이 가능할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