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홈페이지 응모를 통해 선발된 30명의 고객과 QOOK&SHOW 가입 고객 중 추첨으로 선발된 현대차 고객 15명 등 총 45명이 참가한 이번 행사는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 시승회, 차량 설명 및 경제 운전 교육, 올레 트레킹 체험 및 제주 주요 지역 관광 등으로 진행됐다.
행사 첫날 진행된 시승회에서 참가자들은 중문 관광단지, 산굼부리 등 제주의 70여km의 도로를 주행하며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의 경제성과 동력성능, 내외장 디자인 및 상품성을 체험했다.
뿐만 아니라 이튿날 참가자들은 국내 대표적인 친환경·생태 체험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은 제주 올레길 중에서 선호도가 높은 월평포구에서 외돌개까지 3시간여의 코스를 현지 올레지기의 설명을 들으며 트래킹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고객은 "제주도의 아름다운 풍경과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의 친환경성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1석 2조의 시간이었다"며 "경제적인 차량 구매를 고려하는 주변 지인들에게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의 경제성을 널리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을 담당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국내 최초 친환경 차량인 아반떼 하이브리드의 우수한 경제성과 청정 제주의 자연을 함께 체험할 수 있어서 행사에 참가한 양사 고객의 만족도를 높힐 수 있었다"며 "현대차는 앞으로도 KT 그룹과 다양한 제휴 마케팅을 통해 판촉효과를 극대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달 합리적인 가격에 후방주차보조시스템, 하이패스 시스템 등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핵심 편의 사양을 누릴 수 있는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 이지팩'을 출시해 친환경차 보급 활성화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