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6일 산업정책연구원이 수상하는 '코리아 브랜드 컨퍼런스 2009'에서 6년 연속 커피전문점 부분 수퍼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2003년부터 매년 시행된 산업정책연구원의 수퍼브랜드 시상은 전국 20~60대 소비자 3000여 명을 대상으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된다.
수퍼브랜드 선정은 소비자들이 각 분야 대명사라고 인식할 만큼 브랜드 파워를 나타내는 것이라고 산업정책연구원 측은 밝혔다.
한편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2009), 대한민국 나눔경영 대상(2008), 대한민국 아름다운 기업 대상(2007), 한국 서비스품질지수 대상(2006), 2대한민국 친환경 기업대상(2005) 등 모두 20여 회의 외부 단체 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