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겐C 703 크림','오리지널 에너지100'.이처럼 구체적인 숫자를 내세워 소비자를 설득하는 '숫자 화장품'들이 소비자들로 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제품의 속성을 길게 나열한 브랜드에 비해 이름과 특성이 쉽게 기억돼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도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는 것.
나노 콜라겐 원액 70%와 비타민 콤플렉스 3%가 함유됐음을 뜻하는 숫자 '703'을 브랜드화한 제품이다.
또 더페이스샵이 리뉴얼해 선보인 '알파인 허브 24 하이드라 파워 에센스'는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어주는 24가지 허브 복합체가 함유돼 24시간 동안 생기 있고 활력 넘치는 피부로 가꾸어준다는 의미로 숫자로 표기했다.
LG생활건강은 최근 '오휘 오리지널 에너지 100 에센스'를 리뉴얼, 이는 피부세포의 자생력을 높여주는 천연성분 100% 고농축 원액 앰플로 만들어졌음을 의미한다.
엘리자베스 아덴은 한정판으로 80's 빈티지 에디션‘에잇아워 스킨 프로텍턴트 크림’을 출시, 펑크락이 대세였던 198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시간여행 컨셉을 1980연대별 콜렉션을 통해 보여주고 있다.
한편 화장품 업계는‘숫자 화장품’ 브랜드의 의미를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색다른 숫자 마케팅 활동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
더페이스샵은 '703 크림'의 제품명에 쓰인 숫자 '703'을 활용해 '플레보떼 703 Day'이벤트를 실시중이다.
11월 중 ‘7, 0, 3’이 들어간 날을 ‘플레보떼 703 Day’로 정하고 해당 날짜에 ‘703 크림’을 구매하면 탄력 마스크 시트 3종 세트를 증정한다.
해피바스는 ‘내추럴 24’ 제품으로 국가대표 스포츠 선수들과 함께하는 바디보습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는 추첨을 통해 모두 9716명에게 제품 샘플을 증정하는 내용으로 9716명은 97% 이상의 내추럴 성분을 함유한 97.16%의 자연성분 수치를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