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여행에 싫증을 느낀 여행자라면 희소식이다. 여행과 미션을 접목시킨 여행상품이 나왔다.
하나투어는 미국,캐나다 지역에 '007미션투어'라는 신규 자유여행상품을 6일 출시했다. 기존 자유여행상품에 'FUN' 요소를 추가,여행중 미션을 수행하면 현금,쿠폰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자유여행을 '미션수행'이라는 게임으로 인식되도록 한 첫 상품으로, 미국.캐나다 주요 도시에서 워킹(Walking)투어가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뉴욕에서 자유의 여신상, 전신 사진찍기, 브룩클린 브릿지에서 점프하면서 사진찍기, 타임스퀘어 ‘네이키드 카우보이’와 사진찍기 등의 미션을 수행하면 현금 100달러가 지급된다.
라스베가스에서는 미라지호텔 화산쇼, 벨라지오호텔 분수쇼 등의 사진을 찍으면 로스앤젤레스 1일 시내관광(90달러 상당)을 포함시켜 주고, 샌프란시스코 금문교위에서 사진찍기, Pier39에서 바다표범을 배경으로 사진찍기 등 미션수행시 나파밸리 와이너리 일일관광(150달러 상당) 및 샌스란시스코 와인 1병(30달러 상당)이 제공된다.
이밖에도 하와이에 있는 하나투어 투어데스크 앞, 다이아몬드 헤드 하이킹, 와이키키 야경 등의 사진을 찍으면 섬일주 50% 할인 및 칵테일 쿠폰 등을 제공하며, 캐나다 밴쿠버.빅토리아.휘슬러 등을 돌며 퍼시픽 콜로세움과 노스밴쿠버에서 하루방 등의 사진을 찍어오면 트롤리버스 탑승권, 식사상품권 등이 제공된다.
상품가격은 기존의 자유여행상품과 비슷하거나 오히려 저렴한 수준이다.
특히 하와이관광청이 선착순 20명에게 50달러씩 지급하고, 샌프란시스코관광청은 텀블러를 제공하는 등 각 지역 관광청에서도 지원하기 때문에 더 다양한 특전을 누릴 수 있다.